Atajos de teclado
Los atajos de teclado están disponibles para acciones comunes y navegación del sitio.Tweets
- 정부와 시민사회가 개도국의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인도주의 실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기고문을 통해 ‘국제개발협력 파트너십 기본정책’의 채택 과정과 의의,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https://goo.gl/6nBNaM
- 세계 속 우리 청년, 국제기구로 가는 첫걸음 JPO! 올해 파견 될 국제기구 초급전문가(JPO) 합격자에게 합격증이 수여되었습니다. JPO는 정부의 경비 부담 하에 국제기구에 파견, 최대 2년간 국제기구 정규직원과 동등한 조건으로 근무하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http://bit.ly/2Geryyq #지구청년
- 설 연휴 해외여행 성수기를 대비하여 정부와 여행업계 간 안전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세청,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부처 및 한국여행업협회 관계자들이 참석, 감염병 예방수칙을 비롯한 해외여행 안전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 조현 1차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방호관실, 미화업체 등의 외교부 협력기관에 방문, 그동안 수고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격려금을 전달하였습니다. 특히 설 연휴에도 긴장감을 잃지 않고 24시간 근무해야 하는 방호관실과 청사 경비대 직원들의 노고에 공감하였는데요.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 조현 1차관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망원 월드컵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 시민들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방문은 설 음식 농수산품의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 해외 소재 우리 대사관, 영사관 등으로 떠나는 부임자들의 임용장 수여 및 선서식이 개최되었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새로운 곳에 적응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외교 최일선인 재외공관에서 국익 중심의 외교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영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2018년 외교부 우수공무원 전수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정부는 국정 각 분야에서 국가경쟁력 강화 및 국민이 행복한 나라 만들기에 기여한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여 포상하고 있는데요. 외교부에서는 23명의 직원이 선발되어, 증서 및 포상물 전수식을 갖고 동료들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외교부 retwitteó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9일) 김복동 할머니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무거운 표정으로 할머니의 영정 앞에 헌화하고 절을 올린 문재인 대통령. ‘나비처럼 훨훨 날아가십시오’ 문재인 대통령이 조객록에 남긴 글처럼, 할머니가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https://goo.gl/acACaE
- 2018년도 하반기 퇴임식이 개최되었습니다. 30년 안팎을 공직자로 생활한 외교부 퇴임 직원들은 소회 발표 시간을 통해 해외 공관에서의 에피소드 등을 전하고, 외교부에 당면한 도전 과제들을 언급하며 후배들을 향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 다보스에서의 마지막 날이 저물다! 힘차게 달려온 다포스 포럼의 마지막 일정, '공관 및 실무직원 격려 오찬' 현장입니다. 강경화 장관은 제네바에서의 6년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주제네바대표부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 다보스 포럼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 개척' 비공개 간담회에 선도 발언자로 참석한 강경화 장관은 한반도·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한 우리 정부의 비전과 정책을 설명하였습니다.>http://bit.ly/2sOoVeH
- 다보스 포럼에 참석 중인 강경화 장관은 에르네스투 아라우주 브라질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 조기 체결을 비롯한 경제협력 증진 등 실질협력 강화, 한반도 및 중남미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양국은 수교 60주년 계기, 양국관계를 더욱 증진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 강경화 장관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CNN 'Connect the World'의 Becky Anderson 앵커와 인터뷰를 갖고 남북관계, 북미 회담 계획 등에 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 스위스 다보스 포럼 참석 계기 강경화 장관은 로이터 Axel Threlfall 기자와 인터뷰를 갖고,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전망되는 내용 등에 관해 언급했습니다. https://reut.tv/2FMkREs
- 강경화 장관은 모함메드 알리 알 하킴 이라크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우리 기업들이 이라크 내 인프라·플랜트 건설 사업에 참여해 오면서 이라크의 경제 발전에 동참해왔음을 강조, 본격화되고 있는 이라크 재건시장에 우리 기업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라크측의 관심을 요청하였습니다.
- 강경화 장관은 다보스 포럼 계기 Chrystia Freeland 캐나다 외교장관과 양자회담을 갖고, 최근 한반도 비핵화 관련 진전 동향을 설명하는 한편, 그간 캐나다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지지해온 데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 강경화 장관은 다보스 포럼에 참석 중인 우리 기업인, 국제기구 대표, 언론인 등 50여명의 참석자들을 초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네트워킹 만찬을 주최하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우리 정부의 외교정책과 혁신 친화적 국제경제 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